1. 애니를 보며 캐뿜고 오다 아즈씨따위에게 발리는 혼담은 있을 수 없다고 반발하다가 다시 ps2를 잡았습니다. 영웅외전 오이치 스토리 모드를 한번 뛰고, 본편의 사스케 렙업하고, 시즈가타케 돈 노가다 하고. 영웅외전으로 데이터 이식 한 후에는 바사라 2는 아무래도 아쉬워서 안하게 됐었는데 캐릭터들 스토리모드는 역시 바사라2 쪽이 메인인지라 오늘 맘 잡고 좀 키워봤어요.
2. 오이치는 옛적에 레벨 만땅이 되어서(유키가 300만석쯤 되고 이치가 200만석쯤 됩니다. 같은 레벨 MAX여도 다테도노가 100만석대인 걸 생각하면 참 미친듯이 했구나orz) 가볍게 플레이해도 되는데 성격상 그게 잘 안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다 쓸어줘야 되는 성격. 무기도 무장도 옛적에 MAX 때려놨어서 적절히 조합하니 69000/1950/950이라는 살벌한 체력 공격력 방어력. 이치하고 유키는 기술 자체가 유려해서 써먹기 좋습니다. 특히나 이치의 다케와가무네니는 좋아하는 기술이에요. 유키는 뭐.. 대분화 달고 나면 다 끝이라 고유기는 필요도 없을 지경.
3. 개인적으로 애니메이션의 이치는 좋아하지 않아요! 노히메도 마찬가지. 이치가 선을 넘지 못했던 것도 좀 슬펐지만 드라마시디가 그랬으니까 넘어간다손쳐도 노히메는.. 노히메는..! 이치 스토리 모드에서 이치 손에 죽는 순간에도 '살아가세요'라고 말해주던 그 분이 어쩌다 그리 된 건지, 칫칫칫. 2기가 나오면 즐겁게 볼 겁니다만.
4. 본편으로 넘어가 사스케 모드. 예의 노히메의 시즈가타케 전투 노가다로 10만전정도를 벌어서 CD(..)를 장착시켜줬습니다. 레벨 23으로 스타트(영웅외전에서는 이미 52인가 그럴텐데). 1장의 호죠 도키마사 후지와라성잠입전, 2장의 자비에르 사이비 종교 공략, 3장의 교토켄카마츠리. 합쳐서 약 4천명 살해(...) 3편 합쳐서 약 20만석정도 벌었습니다. 레벨 44, 힘내라 사스케. 너무 열심히 쓸었더니 기운이 빠져서 정작 진도는 못 뺐네요. 사스케 스토리의 파트너는 카스가인데 카스가 스토리는 켄신 위주로 돌아가는 안습한 상황. 하기사 엔딩만 봐도(..)
5. 전바는 1편부터 플레이했으니까 이럭저럭 햇수로 3년정도. 그런 것치고는 술렁술렁해서 하는 캐릭터만 신나게 파고 하지 않는 캐릭터 레벨은 바닥을 기고 있습니다. 그 하지 않는 캐릭터에 마에다 케이지가 들어가 있는 건 쪼끔.. 쪼금..(..) 미앙 케이지, 같은 공기라도 넌 알렐이랑은 다르잖아, 딱히 니가 옅은 게 아니라 주변 녀석들이 너무 진한 거니까orz
6. 그러고보면 애니메이션 2기는 역시 고릴라 등장이려나요. 오키아유상이고 그 파트너는.. 우와 아상 나오겠다. 스토리모드에서는 케이지가 주인공이었는데 애니에서는 어떨런지요.